Program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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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일차 10.29(수)

DAY 1  식품

시간
프로그램강연자
09:50~10:00
개회식
10:00~10:40
빅데이터로 살펴본 식문화 트렌드박현영  생활변화관측소 소장      view +
트렌드
10:40~11:20
2026 글로벌 식음료 트렌드
백종현 민텔 코리아 지사장
11:20~12:20
푸드트렌드 2026
문정훈 서울대학교 농경제사회학부 푸드비즈랩 교수
12:20~13:20
휴식

산업분석
13:20~14:00
데이터를 통해 본 식품산업 현황과 전망
김상효 한국농촌경제연구원 연구위원
지속가능성과 기후테크
14:00~14:30
대체식품, 틈새를 넘어 주류로 가는 제품 혁신 전략
박종희 풀무원 상무
유통경로 - 온라인 시장
14:30~15:00
확대되는 온라인 장보기 시장, 유통업체의 대응전략
(feat. 리테일 테크 기업  컬리의 스마트한 물류혁신 사례)
김지훈 컬리 FC운영본부장
15:00~15:20
휴식

유통경로 - 편의점
15:20~15:50
일상 속 식음료 트렌드를 이끄는 편의점
진영호 BGF리테일 상품해외사업부문 전무
유통경로 - 수출
15:50~16:30
K-FOOD, 지속가능한 확장을 위한 전략 재정립
문경선 유로모니터 총괄연구원

※ 강연제목 및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.

2일차 10.30(목) 

DAY 2  외식

슬라이드 하여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→

시간
프로그램강연자
09:58~10:00
오프닝

트렌드
10:00~10:40
글로벌 푸드서비스 트렌드 2026
강신홍 써카나 코리아 디렉터
10:40~11:20
2026 국내 외식 트렌드
윤은옥 (사)한국외식산업경영연구원 실장
지역가치 로컬 트렌드
11:20~11:50
콘텐츠 경험으로서의 F&B 브랜드와 공간 비즈니스
홍주석 어반플레이 대표
11:50~13:00
휴식

산업분석
13:00~13:40
내 가게 경영진단을 통한 경영전략 수립 - 손님이 모이는 디테일 
주시태 NICE지니데이타 마케팅실장
외식업 A to Z - 브랜드 기획
13:40~14:10
재무적 관점으로 살펴보는 지속 가능한 외식 브랜드

이재용 파인드어스 컨설팅 부문 이사

외식업 A to Z - 품질관리
14:10~14:40
외식업 프랜차이즈 성공을 위한 기본, 품질관리 방안
조강훈 (주)외식인 대표
14:40~15:00
휴식

외식업 A to Z - 마케팅
15:00~15:30
온라인 마케팅 트렌드 및 성공전략
권우전 웨이팅리스트 대표
외식업 A to Z - 창업
15:30~16:00
장사고수들의 성공하는 외식업 창업 전략
노승욱 창톡 대표

※ 강연제목 및 일정은 상황에 따라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.

2026 식품외식산업 전망

KOREA FOOD OUTLOOK 2026

2026 식품외식산업 전망 운영사무국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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